상담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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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심리상담

내면에 있는 상처받은 아이가 성장하지 못해서 성인이 되어도 항상 고통속에서 살게 됩니다. 특히, 관계에 대한 상처로 인해 대인기피증, 불안장애, 기분장애 등 혼자서 애써보고 해결하려고 하지만 잘 되지 않을 때는 상담이 필요합니다. 상담 전문가와 안전한 관계 안에서 힘들고 상한 마음을 털어놓고 위로와 격려를 받으면 에너지가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으로 변화가 오게 됩니다. 상담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새로운 삶의 관점을 가지게 되며 관계속에서 적응할 수 있는 건강한 사람이 됩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심리상담 과정

상담은 면접상담과 심리검사 실시 후 상담전문가 선생님과 1회 50분씩 진행합니다. 심리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상담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내담자 증상에 맞는 치료기법을 선정하고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담 횟수는 증상에 따라 선정하게 되므로 10회를 기준으로 증상이 심각하거나 상처의 크기가 클경우는 상담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상담 종결시점은 내담자와 상담자간의 협의하에 이루어지며 행동의 변화가 일어나고 상담전과 상담후의 행동이 변화하고 내담자 스스로 자각활동과 대안을 선택 결정할 수 있으면 상담이 종료 됩니다.




아동 및 청소년 심리상담

아동 및 청소년 상담은 학교 생활 부적응, 교사 및 교우관계 문제, 학업문제 등 발달적으로 성장하지 못한것에 대하여 상담을 하게 되며 아동상담은 부모교육과 병행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부모상담과 병행해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의 중점은 존재감과 자아존중감을 올려 줄 수 있는 상담으로 진행이 됩니다. 청소년 상담은 진로선택과 자아정체성을 탐색하고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터넷게임중독, 스마트폰 중독, 틱장애, 품행장애 등 학습 상담을 병행하는 상담입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심리상담 과정

상담은 면접상담과 심리검사 실시 후 상담전문가 선생님과 1회 40분씩 진행합니다. 심리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상담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내담자 증상에 맞는 치료기법을 선정하고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담 횟수는 증상에 따라 선정하게 되므로 10회를 기준으로 증상이 심각하거나 상처의 크기가 클 경우는 상담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상담 종결시점은 내담자와 상담자간의 협의하에 이루어지며 행동의 변화가 일어나고 상담전과 상담후의 행동이 변화하고 내담자 스스로 자각활동과 대안을 선택 결정할 수 있으면 상담이 종료 됩니다.




진로 상담

진로는 모든이에게 중요하고 인간의 발달적으로도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직업은 생활수단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자아존중감과 생활만족도를 포함한 여러 가지 면에서 개인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직업발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생애 기간 직업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하고도 필요충분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업은 진로에 의해 결정이 되며 진로는 개인이 갖는 성격, 적성, 가치관에 의해 선택 및 결정이 되어야 합니다. 청소년기에 진로를 결정했을 경우 대학 진학 및 학과 선정에 많은 노력과 비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진로상담은 적성검사를 통해 올바른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이 무엇인지를 자각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자신의 능력과 부합된 직업 선택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행복감과 만족감을 가지게 됩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진로상담 과정

진로상담은 내담자의 흥미검사, 성격검사, 적성검사, 가치관검사, 지능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진단을 내리며 내담자 자신이 가야할 길을 알게 해줍니다. 따라서 목표가 설정되면 무엇을 어떻게 구체적인 방법을 찾게 됩니다. 상담진행은 진로검사 실시후 1회 50분씩 8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학습상담

학습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자양분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교안에서 학습활동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많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의 문제는 그 원인을 찾는것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공부를 못하는 이유는 크게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인지적으로 지능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정상적 지능인 경우 두 번째 환경적 요인을 볼 수 있습니다. 공부방 문제, 공부하는 방법의 문제 등 세 번째는 성격적 문제입니다. 산만한 아이나 ADHD의 경우 주의력과 집중력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심리적 문제입니다. 심리적 불안요소가 주의력과 집중력 저하와 발표불안, 시험불안에 의해 공부한 시간 투자 대비 결과는 안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요소를 과학적으로 분석해서 무엇이 문제인지를 먼저 해결한 후 개인에게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고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학습상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학습상담 과정

학습상담은 성격검사, 적성검사, 불안검사, 지능검사, 학습전략검사, 집중력과 주의력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진단을 내리며 내담자에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게 됩니다. 학습동기와 공부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됩니다. 상담진행은 검사 실시 후 1회 50분씩 8회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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